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1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기업이 기존 고객을 유지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아닌 것은?

  • ① 고객의 1인당 구매량 증대
  • ② 고객관리 비용 절감
  • ③ 고객이 지불하는 해당 회사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감소
  • ④ 고객들간의 긍정적인 구전효과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고객이 지불하는 해당 회사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감소는 기존 고객을 유지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아닙니다. 이는 오히려 기업의 수익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,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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